hobby&joy/요가·필라테스

댄스바디 스트레칭/대표적인 스트레칭30개

쏘니리 2012. 7. 2. 15:05

 

 

의외로 상체가 굳은 상태에서  댄스 휘겨 연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일 조금씩  상체 유연성 운동에 관심을 두고 연습해야 댄스 기량도  쑥쑥 올라갑니다.

 

1.  유연성 운동의 기본은  복식호흡 상태에서 이루어져하며

 

2.  각 동작마다  평소 스트레칭보다 시간을 더  투자 해야 효과가 큼

 

 

누운 자세에서 등 스트레칭
양 손으로 양 무릎을 잡고 머리도 그 속으로 넣어서 등을 둥굴게 합니다. 등 전체를 마루에 밀착시키듯이 하고 너무 둥굴게 하지 않도록 하며 이 동작은 등 전체의 스트레칭이 되도록 도와 줍니다. 30~60초 동안 허리의 스트레스가 풀릴 때까지 합니다.
<주의사항>
딱딱한 마루에서 이 동작을 행하면 등이 아프게 되고 또 급하게 힘을 쓰면 요통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천천히 허리를 굽혀서 스트레치 합니다.
 
등 스트레칭
무릎을 구부리고 등을 지면에 대고 누운 상태에서 둔부를 들어 버틸 수 있는 한 최대시간 스트레치 합니다.
 
허리중심 스트레칭
휴박스에서 추천하는 허리중심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누운 자세에서 전신 스트레칭
반듯이 누운 자세에서 양손을 위로 양다리를 모아 아래로 충분히 뻗고 발끝과 손끝을 쭉 펴서 일직선이 되도록 해서 전신을 폅니다. 천천히 펴서 5~1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하고 다음에는 힘을 빼고 2~3초 정도 이완을 합니다. 이 자세를 3~5회 정도 반복 실시합니다.
누운 자세에서 골반의 상하운동에 의한 허리 스트레칭
요추는 5개로 나누어져 상하로 중복 연결되어 있습니다. 생리적 전만은 가볍게 굽어 있으므로 자세가 나쁘면 이 전만이 크게 되기도 하고 작게 되기도 해서 요통의 원인이 됩니다.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세우고 양손을 머리 뒤에서 깍지 끼면 허리가 전만하기 때문입니다. 허리와 바닥 면 과의 사이에 손이 들어갈 정도의 틈이 생기므로 그 틈이 없어지게 허리를 바닥에 밀착 시킵니다. 골반을 가볍게 들어 올리면 허리가 바닥에 밀착하는 것이 느껴 집니다. 이 상태로 30~60초 동안 유지하면 허리 부분이 스트레칭이 됩니다.
<주의사항>
요통이 있는 사람은 무리하게 행하지 말아야 합니다.
누운 자세에서 양다리 모으고 허리 회전
누운 자세에서 양다리를 모으고 한쪽 편으로 돌리면 반대쪽의 옆구리 스트레칭이 됩니다. 무리하게 비틀지 말고 옆구리의 긴장을 느끼는 부분에서 멈추어 30~60초간 자세를 유지 합니다.
누운 자세에서 손으로 한쪽 무릎을 당기면서 허리 회전
누운 자세에서 왼 무릎을 반대쪽으로 돌려서 오른손으로 끌어당겨 왼쪽 옆구리를 스트레칭 합니다. 좌우 양쪽으로 교대하면서 실시 해줍니다. 굽힌 쪽의 옆구리에 긴장이 느껴지면 멈추어 30~60초간 자세를 유지 합니다.

 

체력이 국력입니다.  모두 건강해야  세상을 더 아름답게 보고  직장에서  일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사진 30개

 

- 정확한 자세로 10-20초 정도 머물러야 합니다.

- 동작중의 호흡을 자연스럽게 해야 합니다.

- 이완되는 근육에 집중하여 실시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과도하게 스트레칭하거나 반동을 이용한 동작을 하면 오히려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st_1018.swf
0.0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