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ce&joy/댄스 스포츠관련 정보

춤에 관련한 백과사전 클릭정보

쏘니리 2011. 9. 12. 03:14

 

 

번호에대고 클릭하시면 설명창이 뜹니다.

♣ 왈츠     ■ 지루박     ◈ 리듬짝      ★기타

 01   ♣기본홀드법

 02   ♣나의 단전이 상대(파트너)의

 03   ♣댄스 중 양 팔은 비행기 날개 작용을

 04   ♣댄스 턴 동작

 05   ♣라이징 활때 어깨가 올라가신분

 06   ♣머리움직임 고정

 07   ♣모던댄스 홀드포인트

 08   ★베이직모음

 09   ♣스포츠댄스용어

 10   ♣아랫배와라이징

 11   ♣아름다운 춤은 연습

 12   ♣여성 스타트에서 엔진

 13   ♣여성은 양어깨보다 팔꿈치가 올라가야한다

 14   ♣왈츠의 기본자세와 정자세

 15   ♣월츠 &스윙과 다운

 16   ♣이것이 바디스웨이

 17   ♣자세만들기

 18   ♣춤추면서 숨쉬는법

 19   ♣파워존

 20   ♣항문조임에 관하여~

 21   ♣댄스 업그레이드 - 자세

 22   ♣댄스 용어

 23   ♣댄스 용어 2

 24   ♣동작에 관한 용어

 25   ♣위치에 관한 용어

 26   ♣볼룸 댄스 - 템포

 27   ♣댄스의 3요소 - 실루엣, 무브먼트, 뮤직

 28   ♣댄스 출발 전에 반드시 힙 움직임부터

 29   ♣모던 -  자세의 개선

 30   ♣모던 -  홀드의 개선

 31   ♣모던 - 라이즈 앤 폴

 32   ♣모던 - 스웨이 2

 33   ♣모던 - 스웨이

 34   ♣모던 - 스윙

 35   ♣모던 - 씨비엠과 씨비엠피

 36   ♣모던 - 왈츠 업그레이드

 37   ♣댄스중 다리 무릅사용법

 38   ◈짝난 이해를 돕는 에니메이션입니다

 39   ◈리듬짝 기본일자스텝(여님용)

 40   ★에어로빅스

 41   ★살사 교육용 동영상모음

 42   ■지루박 족형도

 43   ■부루스 족형도

 44   ■트로트 족형도

 45   ■탱고 족형도

 46   ♣자이브 차차차 룸바 쌈바 파소도블 족형도

 47   ◈ 리듬짝! 연습 - 360도 꽈배기회전⑤

 48   ◈ 리듬짝! 연습 - 삼각스텝 응용 (아래화살표 스텝)

 49   ◈ 리듬짝! 연습 - 삼각스텝 응용 ⑥

 50   ◈ 리듬짝! 연습- 제자리스텝④

 51   ◈ 리듬짝!!! 초보 탈출기(3)-남자회전스텝③

 52   ◈리듬짝난_제자리스텝

 53   ♣왈츠 홀드

 54   ♣콘트라 첵_사진

 55   ♣모든 Turn 시 양 어깨 누르기

 56   ♣Waltz Hurdle Competiton

 57   ♣리드와 팔로우

 58   ♣펌-댄스를 아름답게 춤추기 위한 기초적 트레이닝(노하우)

 59   ♣왈츠 초보가 느끼는 댄사모 호흡법~~~

 60   ♣모던 홀드에 있어서..

 61   ■민요지루박은 삼각스텝으로 하세요

 62   ■삼각스텝의 연구

 63   ■여자는 왜 왼쪽으로 돌지않는가

 64   ■김상진 루틴

 65   ■4박후까시는 난스텝이다...

 66   ■고수의 스승은 초보자

 67   ■그런 선생을 만나고 싶다..

 68   ■[사교댄스 경험] 누구나 처음 만난 댄스교사를 좋아한다

 69   ■여자 난스텝(걷는)의 원인

 70   ■남성의 댄스 리드법

 71   ■지루박 국립묘지

 72   ■지루박 초급용(자료임)

 73   ■지루박과 뱀의진화

 74   ■지르박 시선 처리

 75   ■편하고 재미있는 사교댄스 - 회전의 원리

 76   ■하바댄스의 설명

 77   ◈ 난스텝에 대하여...

 78   ★댄스 실력을 높이기위해

 79   ♣[Waltz] Box Step의 4가지 형태....

 80   ♣댄스 연습시의 수분 섭취는

 81   ♣댄스 출발 전에 반드시 힙 움직임부터

 82   ♣댄스의 핵심요소

 83   ♣리드와 팔로우

 84   ♣몸에 힘을 빼는 가장 초보의 단계

 85   ♣스트레칭과 중력과의 관계

 86   ♣어떻게 리드 하고 팔로잉 할까^^

 87   ♣왈츠 호흡은 이렇게!

 88   ♣텐션의 맛을 느끼세요

 89   ♣힘있는 다리

 90   ■수맥파와 춤빨

 91   ■회전을 쉽게 하는 여러가지 방법

 92   ■5-60년대 삼각스텝에서 70년대 일자스텝으로 에 변천

 93   ■돌아도 어지럽지 않고, 돌아도 흔들리지 않고 돌기

 94   ♣균형잡는 법

 95   ♣댄스스포츠는 중심이동

 96   ♣댄스스포츠의 기본 법칙

 97   ♣라틴 댄스의 워킹

 98   ♣룸바 차차차 바디애션.

 99   ♣모던 _ 헤드 웨이트

 100   ♣모던 홀드에 있어서 왜어깨(견갑골)을 떨어뜨려야 되는지...

 101   ♣아름다운 춤을 추기 위한 기본자세

 102   ♣엘오디

 103   ♣텐션의 비밀

 104   ♣Lead & Follow

 105   ♣Rumba, Check Forward Work

 106   ■10분의1로 나눈박자

 107   ■남자 스텝과  여자 스텝

 108   ♣모던 - 힐턴

 109   ■삼각스텝과 일자스텝

 110   ■스텝에 맛과 매력

 111   ■여성들만 출입하는 무도장

 112   ♣차차차와 자이브의 차이점

 113   ■춤은 무엇으로 추는가

 114   ♣하나의 몸 - 바디 중심의 무브먼트 (모던편)

 115   ♣하나의 몸 - 바디 중심의 무브먼트(라틴편)

 116   ■Social Dance foot position

 117   ★자이브 남자 베이직 기본스텝

 118   ■여성분들은 남성에비해

 119   ■여자들에게 춤에관한 말을 하지 말라

 120   ♣왈츠 용어 수식어의 의미

 121   ■외면과 내면의 리듬

 122   ♣모던 댄스 [ 월츠 ] 포지션 [ 클로즈, 오픈 ]^^&~[ 사교 댄스 월츠 출전 선수 필독]

 123   ■댄스를 배움에 있어서..!!

 124   ♣모던댄스에서의 텐션과 컨택 - 겨울나그네

 125   ■사교춤에서 앞발 (앞굽, 토우) 의 중요성

 126   ■서울지역 카콜무 6개 분야별 1위업소 발표

 127   ■추억의 댄스 최고로 물좋던곳

 128   ■춤이 잘 안 되는 이유!

 129   ♣프레임의 중요성

 130   ♣황선우  라틴루틴

 131   ♣황선우  모던루틴

 132   ★탱고 기본 동영상 자료

 133    ■ 대구지루박

 134   ♣다리는 명치 끝부터

 135   ♣가나자와 쇼타의 Standing Poise의 원칙(남성)

 136   ♣가나자와 쇼타의 Standing Poise의 원칙(여성)

 137   ♣균형잡는 법

 138   ◈난스텝 이론과 기술

 139   ◈난스텝...

 140   ■내가 알고 있는 이론이 정말 맞는 것일까

 141   ■내가 알고있는 지루박의 어원과 유래

 142   ♣댄스 학습법

 143   ♣댄스스포츠는 중심이동

 144   ♣댄스스포츠의 기본 법칙

 145   ♣라틴 댄스의 워킹.

 146   ♣룸바 워킹!

 147   ♣룸바 차차차 바디애션

 148   ■리듬은 음악마다 다르다!

 149   ■麻衣相法 # ※ § ☆ ♠ ♧ ◈ ♨ ☞ ---- 춤사위로 觀相 보기

 150   ♣바른자세 목뼈 점검!

 151   ■부르스를 잘추려면.

 152   ■사교춤을 배울 때 제대로 배웠더라면

 153   ♣아름다운 춤을 추기 위한 기본자세

 154   ■어떻게 음악을 타고 춤을 추는가

 155   ◈오리지널 짝난...

 156   ◈짝난

 157   ■춤에서 나의 리드방법

 158   ■춤을 제대로 추기 위한 몸부림(턴을 어떻게 하는가의 시행착오)

 159   ■사교댄스 이야기 - 파트너와 키 차이에 따른 고찰

 160   ★댄스스포츠 붐이 식다_1

 161   ★댄스스포츠  붐이 식다_2

 162   ♣ 댄스 스포츠 자격증 소개

 163   ♣ 댄스스포츠가 올림픽 정식 종목이 되려면

 164   ♣ 라틴 댄스의 기본 원칙

 165   ♣ 앉는다는 것은 더 선다는 것

 166   ♣ 왈츠 Two에서 여유를 갖고 올라서자

 167   ♣ 춤과 음악의 조화

 168   ♣ 파트너 댄스를 알아야 내 춤도 잘 된다

 169   ■ 용도에 맞게 그릇은 만들어 집니다.님들께서는 어떤 댄스그릇을 원하시나요

 170   ★댄서와 병역면제에 대하여

 171   ★댄스스포츠 전공자 모집 대학 및 대학교 (2007년11월20일)

 172   ★발레 수업

 173   ★발레리나의 애환

 174   ★춤의 체형 보정 효과

 175   ★회전을 빠르게 하려면

 176   ♣새끼 발가락

 177   ♣새털처럼 가볍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면

 178   ♣음악 카운팅의 정설

 179   ♣호흡법

 180   ■20 여년전 카바레에서는

 181   ■지루박에서 Slow

 182   ■지루박은 어떻게 추어야 하는가

 183   ■지르박에서 골반운동의 원리와 필요성

 184   ■팔에 힘을빼는 법

 185   ◈[일자지루박] [리듬짝] [난스텝]의 발모양

 186   ◈난스텝과 일자춤

 187   ◈난스텝도 발을 띠어야 되는 이유

 188   ◈난스텝의 母體(모체)

 189   ◈난스텝의 정의

 190   ◈부르스 난스텝의 어려운점

 191   ◈삼각난 개요

 192   ◈우리나라 사교댄스(지르박 부르스)스텝종류 와 베이직

 193   ◈일반 난스텝

 194   ◈정통 난스텝 (브라운님글)

 195   ◈짝에 깊은맛

 196   ♣가나자와 쇼타의 탱고 렛슨

 197   ♣최나연의 네모상자와 댄스 밸런스

 198   ★댄스스포츠의 기본 법칙

 199   ■김성곤 부루스

 200   ■ 댄스를 배우기 전에 (댄스격언)

 201   ■ 발과 머리그리고 가슴으로...

 202   ■ 부산 사교춤의 현실

 203   ■ 후까시 차별화

 204   ■세월이 흐르면 춤이 잔잔해 지는 이유

 205   ■제자리 6박자의 필요성.txt

 206   ■지루박 매력만점, 센스있게 추는 방법#

 207   ■지루박(난, 삼각, 일자, 리듬) 에 대한 소고

 208   ■현장 사교춤을 잘추기 위한 3가지 방법들

 209   ◈ [리듬짝] 의 쿵 과 짝 을 끊어치는방법

 210   ◈ [리듬짝-경험]-리듬짝 모든 장르와 해석..

 211   ◈ 난스텝에 대한 소고

 212   ◈ 리듬짝의 특징인 체중 중심 이동이란

 213   ◈ 진정한 리듬맛과 텐션맛을 보기 위해선

 214   ★단체 강습에서의 파트너 체인지 요령

 215   ★라틴댄스의 종목별 특성

 216   ★Feelings

 217   ♣ 댄스스포츠의 기본 법칙

 218   ♣ 무릎을 조여줄 것

 219   ♣ 샤리권 왈츠 루틴 이해하는 방법

 220   ♣ 아름답게 춤추기 위한 몸 만들기

 221   ♣균형잡는 법

 222   ♣남성 리드의 요령

 223   ♣회전을 멋잇게 하는 요령

 224   ♣회전의 요령

 225   ★파티와 와인

 226   ★뒤풀이는 왜 건강에 안 좋을까

 227   ♣왈츠-사이드 스텝 연습 업그레이드편

 228   ♣리드에 대하여

 229   ★남자가 여성을 볼 때 눈 길 가는 곳

 230   ★호텔음식은 비프스테이크밖에 없나

 231   ★입스(yips)

 232   ■ 초보냄시 없애기!!

 233   ♣최나연의 ‘마술 삼각형’ 과 ‘닭 날개’ 이론

 234   ♣턴하는 요령

 235   ★뚱뚱하면 잘 다쳐

 236   ★키 작은 남자는 루저

 237   ♣모던댄스 리드의 요령

 238   ★무도장바닥을 미끄럽게 하는 가루에 대해

 239   ★속 마음 겉 마음

 240   ★여자들이 밥을 사는 그날까지

 241   ♣왈츠 라이징의 구조

 242   ★이노천님의 글입니다

 243   ★차폐이론

 244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사람

 245   ♣CBM 과 CBMP

 246   ★공연문화의 매너

 247   ★방어 본능

 248   ★일본이 이상하다

 249   ★댄스 선생이 되고 싶다고

 250   ★모던 홀드를 알면 춤이 보인다

 251   ★세대교체

 252    ♣강한파워.. 폭발력을 내는법

 253   ★댄스스포츠 개설 대학

 254    ♣댄스스포츠의 자세-두 다리는 모아져야 한다

 255    ♣몸의 중심을 낮추어라

 256    ♣반등의 힘을 이용하여 볼과 토로 밀어주기

 257    ♣추석때 여러분께 내드리는 토마스의 과제

 258    ♣춤추면서 숨쉬는법

 259    ♣허상을 깨라 - 최 병일 선수 글

 260    ♣겨드랑이 사이에 골프 공 하나

 261    ♣구두 안쪽이 닳아 있나

 262    ♣내추럴 탑, 어지럽다

 263    ♣댄스스텝에 대한 이해

 264    ♣댄스에서 밀기와 당기기(Pull & Push)

 265    ♣덜컹거린다

 266    ♣라틴댄스와 모던댄스의 차이(2) - 무릎 사용 방법의 차이

 267    ♣라틴댄스와 모던댄스의 차이(3) - 밀어주기의 차이

 268    ♣모던댄스 - 리드하는 사람은 후진하는 사람이다

 269    ♣모던댄스 - 무릎으로 리드하라

 270    ♣모던댄스와 라틴댄스의 차이(1) - Walking Dance vs Staircase Dance

 271    ♣몸을 활처럼 쓸 것

 272    ♣미나미상의 레슨

 273    ♣선생님이 가르쳐 주지 않는 테크닉

 274    ♣안쪽 허벅지의 힘

 275    ♣여성이 남성의 리드를 잘 받는 방법

 276    ♣운동에너지의 컨트롤

 277    ♣춤은 등으로 추는 것이다

 278    ♣톱니바퀴처럼

 279    ♣하룻강아지가 알아 둬야할 20가지 룰

 280    ♣핸드홀드 방식에 따른 힘의 전달 과정

 281    ♣허벅지 안쪽에 힘을 줄 것

 282    ♣힘을 무조건 빼고 춰라

 283    ♣CBM & CBMP

 284    ♣Dance Positions with Your Partner (5) - 리드의 요령

 285    ♣Rise와 Up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