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ce&joy/댄스 스포츠관련 정보

어깨 홀드를 쉽게 만드는 방법

쏘니리 2013. 9. 6. 14:44

 

무도장서 왈츠 PP동작과 진행시에 많은분들이

어깨가 상대방 쪽으로 빠지며 꺾여서 뽀대가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무줄로 어깨 위치나 홀드를 만드는 방법이 있지만 지면으론 곤란하구

평상시 일상 생활시에 간단히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고수분들이야 잘 하시기에 제글이 취향에 안 맞으시면 지나 가시면 됩니다.

혹시 구경할때, 많은 이들의 어깨가 빠지는게 보이는 실력을 가졌음에도

본인도 어깨 빠지는 걸 잡지 못해 하시는 안타까운 분들을 위해 간단한 방법 제시 글입니다.

일단 양쪽 어깨를 앞으로 천천히 8번,뒤로 천천히 8번 돌리셔서 어깨 풀어 주시구요

평상시에도 항상 돌려 주시면 스트레칭이라 좋으실듯 합니다..

★방바닥에 눕습니다..천장을 향해서..

★두팔을 어깨 넓이로 천장을 향해 나란히 합니다.(어깨 뒷쪽을 바닥에 완전히 밀착 하세요)

★두팔을 천장을 향해 천천히 들어 올립니다.(어깨가 따라 올라 가겠죠?)

★올린 두팔을 천천히 내립니다.(어깨 뒷부분을 다시 바닥 밀착 시킵니다.)

★반복 하시면 됩니다..

수시로 자주 해 보세요

근육이 만들어 질때까지,,컨트롤 할수 있을 때까지...

★앉거나 일어 나서 위에 행동들을 반복 해 보세요

★두팔은 앞으로 나란히가 되겠네요..

★위의 자세가 헷갈리고 잘 안되시면 벽에 등을 대세요(옆으로 누웠다 생각 하시면..)

★등과 어깨를 벽에 완전 밀착 시킨체 앞으로 나란히 하세요.

★두팔을 앞으로 천천히 내미세요.(벽에 밀착된 어깨가 따라 나가겠죠?.)

★내민 두팔을 다시 천천히 거두어 들이세요.(어깨를 다시 벽에 완전히 밀착 시키세요.)

★반복 하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티비 보거나 주무시기 전에라도 몇달 몇년이라도 서너번씩 지속 하시면 도움 됩니다..

어깨를 누르는 방법은 제시치 않겠습니다

받아 들이기 어렵거니와 50전후 분들이 어깨 잘못 눌렀다가는

몇년후에 맨날 관절주사 맞으러 다녀야 하는 끔찍한 일이 발생 할까 싶으서...

위의 방법과 자세들을 꾸준히 하셔서 어깨 근육을 컨트롤 할수 있으시다면

홀드 자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벽에다 등을 대세요

★차렷 자세에서 두팔을 어깨 넓이 만큼 벌린체 앞으로 나란히 합니다.

★어깨가 약간 앞으로 따라 나갔을건데 뒤로 당겨서 어깨를 벽에 밀착 하세요.

★어깨를 벽에 밀착 한체 앞으로 나란히 한 팔을 양쪽으로 쫙 펼쳐서 홀드 자세 취합니다.

공주의 남자 좀 보고 다시 쓸께요..ㅋㅋ

김해 살고 있는 첫 사랑 여인을 쬐끔 닮았거든요..ㅋㅋ

★어깨를 뒷쪽벽에다 닿지 않고 두팔을 벌리는거랑,,어깨를 뒤로 밀착 한체 두팔을 벌리는거랑

확연히 차이가 날 겁니다..뭔가 모르는,,,쨍쨍 하다는 그런 느낌이랄까...

★어깨를 벽에 바짝 닿게 해야 합니다.

★"양쪽 팔꿈치"는 절대 벽에 닿아선 안됩니다. 팔꿈치가 벽에 닿는다면 남이든 여님이든 110% 어깨 빠집니다.

만약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된다면,상대 여성은 딸려 들어와서 여성의 자세는 홀드고 늘림이고 없습니다...붕괴..

★팔꿈치는 벽에서 약 5센치 정도 띄우되,남성의 오른팔은 여성을 배려 하는 차원에서(편안하고,어깨 안빠지게)

벽에서 5~10센치 정도 띄우시면 무방 합니다.(남성 오른팔과 여성 왼팔 사이엔 항아리를 항상 안고 있다 생각을..)

필히,남자 자세 무너지는 일이 생기더라도,여자에게 오른쪽 팔꿈치를 줘야 합니다(늘릴수 있고,가슴 안닿고,어깨,,등)

서양 선수들은 팔들이 길기에 많이 안줘도 되지만,,한국분들은 팔길이가 짧기에 정자세 취하면 여자가 딸려 들어옴..

★남자의 양쪽 팔꿈치는 항아리를 안은 자세가 될터이고,어깨 안쪽을 만져보면 은은하게 안으로 감겨 있음을

느낄것 입니다. 여성분 어깨도 마찬 가지구요...

★여성분이 취해야할 텐션은 "양쪽" 손으로 남자를 은은하게 밀어 내는듯 하면서

여자 상체를 젤 아래 갈비뼈 부근 쯤에서 은은하게 늘리시면,,컨텍점이 약간 내려 갑니다.

벨트 라인과 갈비뼈 사이의 중간 지점 정도로...여자 가슴이 서로 안닿게 되고,어깨도 절때 꺽이지 않게 됩니다.

★남성분은 늘리면 안되겠죠..그냥 여성분이 편안하다 느낄 정도로 배만 잡아 넣고 서 계시면..ㅋㅋ

위에 언급 했듯이 여성분을 아름답게 보여야 할 역활이기에,,남성 홀드는 그냥 편안한 버팀목 역활을....ㅋㅋㅋ

그 자세로 PP 자세 만드시고 홀드 유지 한체로 one카운터 나가 보세요...

남성 오른팔과,여성 왼팔,,,,,,,남성 왼팔과 여성의 오른팔은 서로 텐션이 걸렸다라는 느낌 유지 해야 상체가 뽀대 납니다

텐션이 걸려야 서로 어깨 빠지지도 않고,스웨이도 쫙 펼쳐 집니다...

탱고도 마찬 가지입니다..남성의 오른족 팔꿈치는 왈츠든 탱고든 무조건 여성께 많이 줘야 멋진 자세 나옵니다...

자 그럼 밑에 동영상 한번 감상 해 볼까요

팔꿈치와 pp동작에서 팔꿈치가 꺽이는지 않꺽이는지를 중점적으로 보시면 도움 될듯 합니다..(퍼온 글)